최근 직구 대리? 해주는 사이트 중 가장 많이 언급되거나 후기가 올라오는 사이트가
아이허브, 오플닷컴, 쿠팡 직구 인데 나같은 경우에는 아이허브를 주로 이용하다가
아이허브가 점점 가격이 오르고 오플이 뜨길래 작년 10월경부터 오플로 옮겼다.
그러고 나서 한 서너건 정도 주문 후 정리해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이번 후기에서는 오플 자체에 대한 후기를, 다음 후기에서는 구입했던 제품들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고 한다. 아래 적는 부분은 직접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는 내용임을 밝힌다.
* 오플닷컴에서 좋았던 부분들 *
1. 사이트가 깔끔하다
2. 카드 할인 이벤트를 종종 한다
지금까지 하나, 국민 카드 관련 이벤트 봤고 하나는 하나은행에 계좌가 있어서 체크카드로 혜택을 보았다. 이벤트는 할인이벤트 보다는 적립금으로 돌려주거나 얼마이상쓰면 적립금으로 혜택을 주는 방식이었던것 같음.
9/21 현재 하는 이벤트 ▼
3. 1번과 비슷한 맥락이긴 한데 상품 구성 정리가 잘되어 있다.
신상품이 코너가 따로있어서 신상품 정리 내역을 볼 수 있고
만원의 행복이라고해서 만원이하 또는 만원대 상품을 정리해 놓은 것도 있다
각각 메뉴에서 카테고리별로도 다 볼수있고
4. 적립금을 꽤 잘 준다.
신상품 첫구매 후 후기를 남기거나 사진후기를 올리거나 베스트 후기로 등록되면
구매 시 몇프로 가량의 적립금 외에 적립금을 또 준다.
5. 4랑 관련된 내용이지만 그래서 후기가 상세하고 좋은 후기가 많다.
6. 요즘들어 신상품을 잘 올려준다.
7. 배송 시 물품 포장을 꼼꼼하게 잘해준다.
배송부분에서는 정말 오플 인정할수밖에 없는게 완충제도 꼼꼼하게 넣어서 보내주고 유리제품의 경우 깨지지 않도록 뽁뽁이를 몇번씩이나 둘러서 넣어 보내줬다. 박스에 붙이는 것도 일반 박스 테이프가 아닌 종이 느낌의 무슨 테이프로 둘러서 보내주는데 박스 포장도 그렇고 전면적으로 깔끔하고 신경쓴 느낌을 많이 받았다. 택배사도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고 택배비는 기본 5천원 (5만원 이상 무료배송 이벤트중)이 든다. 택배 배송 박스가 튼튼하기도 한데 확실히 타 택배사에 비해 박스 훼손도가 현저히 낮다.
* 오플닷컴에서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점 *
1. 상담과 관련된 부분
상담시간이 10:00 ~ 16:30 으로 일반적인 한국 상담시간보다 시간이 짧다. 물론 이 상담시간 조차 전화 상담(070-7093-9515) 상담시간이고 카카오톡 상담은 13:00 ~ 16:30 까지이다. 카톡 상담으로해도 크게 불편은 없었으나 대답이 상당히 한정되어있고 약간의 '트위터 봇'같은 느낌조차 받았다. 뭔 말을 해도 계속 같은 답변만 하고 내가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말이 없었다. 상담전화도 전화하기가 상당히 힘들고 전화를 진짜 진짜 안받음
2. 현금영수증 안됨.
결제수단은 카드와 무통장 입금 두가지가 있는데 본사가 한국 사업자가 아니고 미국사업자라 현금영수증은 못해준다고 한다. 물론 카드도 해외결제 가능 카드만 쓸 수 있다. 당연히 카드결제 수수료도 내몫이다. 아래는 오플 사이트에 있는 카드 결제 안내문
> ※ 카드결제안내
해외 사용이 가능한 Visa, Master, Amex, BC글로벌 로고가 있는 카드만 가능합니다.
추가로 해외결제를 지원하는 체크카드의 경우도 결제 가능합니다.
당 사이트내에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합니다. (할부 전환을 원할 경우 결제 후 해당 카드사에 문의바랍니다)
카드 결제정보는 미국 최대 PG사인 Authorize의 최고 보안모듈 AIM을 통해 보호됩니다.
국내에서 사용되는 카드결제는 지금까지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ActiveX 기반의 웹 링크 방식으로 보안 문제가 많아 공인인증서까지 사용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는 ActiveX 를 사용하지 않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카드 정보를 저희 서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카드사로 전송하는 고급 보안 기술을 사용하여 해킹 또는 크랙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카드 결제 시스템입니다.
※ 주문당시 결제하신 금액과 청구받으신 금액이 차이가 나는 경우
카드 종류에 따라 1~2% 정도의 해외사용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청구되는 한화금액은 이용해주신 카드사의 고시되는 기준 환율정보에 따라 변동을 보일수 있습니다.
3. 배송준비중일 시 고객은 취소를 못한다.
입금전에는 고객이 임의로 취소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결제 후에는 배송준비중이라 하더라도 오플측에 신청을 해야 취소할 수 있다.
4. 물품 관리 문제.
초기에는 안그랬으나 아이허브에서 오플로 유입인원이 많아지면서 그런건지 아니면 신상품만 주구장창 들여오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물품 및 주문 관리가 잘 안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전에는 품절이 계속 걸려있는 상품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품절이 잦은 느낌이고 재고가 다시 채워지기까지 텀도 꽤 길다. 주문 후 품절 물품을 안내받기까지 시간도 오래걸리고 상품이 품절되고나서 사이트에 품절로 반영하기 까지 시간도 오래걸린다. 이 부분은 오플 상담에서 실시간으로 재고 반영이 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안내는 받았다.
비슷한 시기에 아이허브에서 오플로 갈아탄 다른 지인도 그부분에 대해 품절 후 안내가 전혀 안된다고 본인이 계속 기다리다가 문의 남기고 나서야 품절안내 받았다고 오플 소개해준 나한테 난리난리.. 내가뭔죄죠 ... 암튼 오플 좋은데 신경을좀더 써줬으면..
'소소한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구사이트에서 구매안 영양제 및 간식류 [이노시톨/잔트렉스 블랙/고투콜라 외] (0) | 2017.09.21 |
---|---|
오플닷컴 최근까지 구매후기 (2. 제품관련쓰려고 했는데 갑작스러운 사이트 리뉴얼 후기) (0) | 2017.09.21 |
쁘띠젤 라이스푸딩 고구마맛 (0) | 2016.08.07 |
김포이마트 푸드코트 된장열무보리밥후기 (0) | 2015.05.03 |
소소한후기 오뚜기 파스타스프 트리플치즈 (0) | 2015.04.24 |